본문 바로가기
여행

필리핀 SM AURA 고객센터 환불 및 교환 후기

by 날아랏620 2025. 1. 13.
반응형

필리핀 보니파시오의 SM AURA에서 물건을 잘못 사서 교환하러 다녀온 후기를 써보고자 한다. 에스엠 아우라에는 마켓과 백화점이 UG층 양 끝단에 각각 자리잡고 있다. 일단 SM마켓에서는 전에 환불 요청을 했더니 환불이 불가하고 교환만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은 적이 있다. 왠지 SM 백화점은 환불도 가능할 것같았지만, 난 교환을 원하는 제품이 있었기에 구매했던 매장으로 영수증을 가지고 방문했다.

보니파시오 SM AURA

SM아우라의 환불 및 교환 시스템은 상당히 불편하다. 물건을 구매한 매장에서 직접 교환이나 환불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. 매장 직원이 LG층(지하)에 있는 고객센터로 날 데려갔다. 여기서도 날 데려간 매장 직원은 대기표를 뽑고 차례를 기다린다.

그렇다면 과연 여기서 교환처리가 바로 끝나는 것인가...

데스크 직원이 뭔가 처리를 하고 날 데려온 직원은 영수증 뒤에 뭐라뭐라 써서 제출하더니 다시 또 따라오라고 한다. 고객센터 밖에 있는 계산대에서 따로 추가 계산을 해야 한단다. 바로 코 앞에 계산대가 있어서 망정이지 원래 계산했던 위층으로 올라가자고 했다면 무거운 짐을 들고 좌절했을것이다. 환불이나 교환 절차가 일원화되어 있지 않은 탓에 굉장히 번거롭고 시간도 많이 걸렸다.

결론은 교환이나 환불은 가능하면 하지않는 것이 젤 편하다.

참고로 고객센터 내 젤 왼쪽 데스크는 G-CASH 앱에 현금을 입금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. 알고보니 BDO은행. GCASH 모두 SM 계열이라고 한다.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