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올 9월 30일부터일반용 인감증명서가 정부 24에서 주말 포함 언제나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. 오늘은 인감 증명서 발급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 보도록 하겠다.
1. 발급 방법
1.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정부 24 (http://www.gov.kr) 접속 → 로그인
로그인은 간편 인증( 카카오톡, 네이버, 토스, Pass 외 ), 모바일 신분증, 공동인증서, 금융인증서 중 선택해서 로그인하
면 된다.
2. 민원서비스 → 인감증명서 발급 신청하기 클릭 / 검색창에 인감증명서 발급이라고 쳐도 들어갈 수 있다.
3. 서비스 신청 → 이름, 주민등록번호, 주소 확인 대상자 조회 클릭
4. 전화번호로 본인인증, 발급용도 선택, 제출처 입력, 수령 방법 선택
2. 주의 사항
1. 본인만 발급 가능하다.
2. 부동산, 자동차 매도용, 법인용은 온라인 발급이 불가하다.
3. 법원 및 금융기관 제출용으로는 사용이 불가하다.
발급 완료 후 알림톡을 통해 발급 완료 메세지를 받을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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